시민 생명 구한 충주시청 공무원 ‘화제’

농정과 유재연 팀장, 심장마비로 쓰러진 시민 응급처치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8 [18:24]

시민 생명 구한 충주시청 공무원 ‘화제’

농정과 유재연 팀장, 심장마비로 쓰러진 시민 응급처치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5/28 [18:24]



위급한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을 지켜낸 충주시 공무원의 이야기가 알려지며 이웃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25일 충주시청 홍보담당관실에 한 시민의 제보가 접수됐다.

 

제보에 따르면 지난 10일 충주 모 탁구장에서 운동 후 휴식 중이던 시민이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쓰러지는 상황이 발생, 이를 본 충주시청 직원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이에 본인을 심장마비에 걸렸던 당사자라고 밝힌 김 모 씨는 당시 급박한 상황에서 자신의 생명을 지켜준 충주시청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 씨는 직접 시청 직원을 찾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었으나, 해당 직원은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한사코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주시는 접수된 제보 내용을 토대로 시청 탁구동호회, 탁구장, 소방서 등을 수소문한 결과 시민을 구한 직원이 충주시청 농정과에 근무하는 유재연 팀장인 것을 확인했다.

 

유 팀장은 당시 심장마비로 쓰러진 김 씨의 상태를 곧바로 확인한 결과, 혀가 안으로 말려들어가고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등 심장마비 증세를 보이며 의식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유 팀장은 갑작스러운 상황이었지만 평소 시청에서 실시했던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익혀 둔 덕분에 당황하지 않고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 팀장이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동안 함께 있던 동료 회원은 즉시 119에 연락해 상황실 소방관의 설명에 따라 후속 응급조치를 취했다.

 

이후 신고 4분 만에 구급차가 도착해 자동심장충격기(AED) 전기 충격을 시행해 환자의 의식을 되찾은 후, 건국대병원으로 후송해 검사와 치료를 받아 김 씨는 건강하게 퇴원했다.

 

유 팀장은 “심폐소생술을 직접 써먹게 될 줄은 정말 몰랐는데, 배워 놓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