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3000만원 확보

한강수계 주요 하천변 청결활동.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8 [11:26]

충주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3000만원 확보

한강수계 주요 하천변 청결활동.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8 [11:26]

 

 

충주시가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하천변 쓰레기 수거사업비로 한강수계관리기금 1억 3000만 원을 확보하고 한강수계 주요 하천변 쓰레기 일제수거에 나섰다.

 

시는 4월 25일부터 4일간 열리는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충주를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하천변 쓰레기 일제 수거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충주`, `다시 찾고 싶은 충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노인·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한 몫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확보된 사업비는 읍면동별로 쓰레기 수거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최근 하천변에 급격히 서식 개체수가 늘고 있는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 제거 작업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정 충주시 환경수자원과장은 “하천변 쓰레기 일제 수거 등 환경정화를 통해 수질 오염 방지는 물론 `클린 충주’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 며 “쓰레기 무단 투기를 비롯한 하천변 환경오염행위 감시 등 환경보호를 위해 시민여러분들이 앞장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장마철 대비 하천변에 버려진 생활폐기물 등을 장마 이전에 집중 수거하고, 장마 이후에도 한강수계 주요 하천 쓰레기 수거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