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깊은산속 옹달샘, ‘2019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개최

고도원 작가 힐링 특강, 가수 인순이 미니콘서트 등 프로그램 풍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3/11 [09:55]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 ‘2019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개최

고도원 작가 힐링 특강, 가수 인순이 미니콘서트 등 프로그램 풍성

충주신문 | 입력 : 2019/03/11 [09:55]

 

 

충주시에 힐링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콘텐츠코리아랩(충북지식산업진흥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가 3월 15일부터 사흘간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로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힐링콘텐츠를 창작 육성&발굴하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는 충청북도 ‘콘텐츠 활성화’를 통해 충북 북부권을 예술치유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국가지원 특별 행사다.

 

‘HEAL 더 WORLD!-나를 치유하고 세상을 치유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춤, 노래, 영상, 그림, 공연, 문학 등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에 힐링을 접목한 8개 분야의 ‘힐링콘텐츠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워크숍 내용은 ‘힐링 커뮤니티 댄스/최보결 ’, ‘나를 찾는 자화상그리기/최배혁’, ‘봄 힐링, 그리고 우리의 삼바카니발/라퍼커션’, ‘조화로운 몸짓, 선무도/김재덕’, ‘경청과 존중-기억의책, 예비 인터뷰 작가 워크숍/꿈틀’, ‘마음을 담아내는 詩와 세상을 움직이는 캘리그라피/고창영&선한빛’, ‘음악편지, 사서함 ‘힐’번지/남석종’,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삶을 똑바로 마주보며 대화하기/릭킴’ 으로 이루어져 있다.

 

‘힐링콘텐츠 창작’에 관심이 있는 18-49세 창작자, 예비 창작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2박3일 동안의 숙식과 참가비가 무료로 제공되고, 서울과 충주에서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단, 참가자는 캠프 기간 동안 힐링콘텐츠를 반드시 제작, 제출해야 한다.

 

또한, 창작캠프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충주 택견과 옹달샘 명상 프로그램 체험, 고도원 작가의 힐링 특강, 힐링부스 체험, 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 등으로 구성된 Oneday Class도 진행한다.

 

캠프 마지막 날인 3월 17일에는 가수 인순이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나 Oneday Class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홈페이지(www.healtheworld2019.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가 창작자들이 함께 모여 공감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충주가 예술치유의 중심지이자 창작자들이 사랑하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창작캠프(☎ 1644-8421)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