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발대’

정책발굴·모니터링·홍보 3개 모둠 52명 구성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2:10]

제2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발대’

정책발굴·모니터링·홍보 3개 모둠 52명 구성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8/07/19 [12:10]


제2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이 7월 18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충주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민참여단을 모집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2기 시민참여단은 공개모집과 읍면동 추천을 통해 선정된 52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날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진행된 발대식 행사에서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단원들의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전여성단체연합 김경희 상임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시민참여단은 정책발굴, 모니터링, 홍보 3개 모둠으로 나눠 앞으로 2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워크숍, 역량교육, 시민홍보 등의 활동과 함께 거주지 주변의 생활불편 모니터링 및 제안 등을 하게 된다.

 

정책발굴 모둠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 시책 등을 발굴하고 모니터링 모둠은 공공시설, 기반시설 등 조성 시 여성친화 관점이 반영됐는지를 모니터링한다.

 

홍보 모둠은 페이스북, 밴드 등 SNS 활동과 소식지 제작·배부 등을 통해 각종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참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9월과 10월 각각 참여단 워크숍과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하고, 12월에는 활동보고회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말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