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자체형 열린어린이집 6개소 선정

“소중한 아이 믿고 맡기세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7/12/18 [14:40]

충주시, 지자체형 열린어린이집 6개소 선정

“소중한 아이 믿고 맡기세요”

충주신문 | 입력 : 2017/12/18 [14:40]

 

충주시가 지자체형 열린어린이집 6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열린어린이집은 시설의 물리적 공간 개방은 물론 보육 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부모 참여가 우수하게 이뤄져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개방형 어린이집을 말한다.

 

평가는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우수프로그램 등으로 나눠 이뤄진다.

 

시는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신청을 받아 평가기준을 토대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충주시보육정책위원회를 열어 최종 6개소를 확정했다.

 

이번에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노은어린이집(원장 김명옥)을 비롯해 멜리오어린이집(원장 김남숙), 은빛어린이집(원장 최금희), 중원어린이집(원장 이호인), 햇살어린이집(원장 정연호), 신세계I어린이집(원장 박미정)이다.

 

신세계I어린이집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곳으로 이번에 지자체형으로 재지정 됐다.

 

이들 열린어린이집의 지정기간은 1년이다.

 

이들 어린이집은 1년간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및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 시 가점 부여, 부모 모니터링 및 시 정기 지도점검 제외, 보조교사 우선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박종선 여성청소년과장은 열린어린이집 선정으로 충주시 어린이집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영유아와 보호자 모두가 믿을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