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식 블로그, 네이버 ‘이달의 블로그’ 선정

누적방문자 올 초 100만명에 이어 상반기 150만 돌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7/08/07 [14:52]

충주시 공식 블로그, 네이버 ‘이달의 블로그’ 선정

누적방문자 올 초 100만명에 이어 상반기 150만 돌파

충주신문 | 입력 : 2017/08/07 [14:52]

충주시 공식 블로그가 네이버의 이달의 블로그에 선정됐다.

 

이달의 블로그는 네이버가 2016년 파워블로그 제도를 폐지하고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매월 인기 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팀 추천 블로그를 주제별, 테마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충주시 블로그는 테마별 지역공식 블로그 부분 7월 이달의 블로그에 선정됐다.

 

충주시 블로그가 주목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시가 개최한 블로그 공모전 입상작인 충주관광 당일치기 코스가 네이버 블로그 오늘의 관광 TOP 10’에 선정되며 연초부터 네이버 메인에 소개됐다.

 

또한 충주사과 2017 국가브랜드 대상 기념 이벤트’, ‘전국체전 응원 캐릭터그리기 대회등도 파격적인 포스터가 입소문을 타면서 수천명이 참가해 누리꾼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충주시 블로그는 이러한 누리꾼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초 누적방문자 수가 50만명이던 것이 올 초 100만명으로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며 이미 상반기에 150만명을 돌파했다.

 

충주시가 운영하는 또 다른 공식SNS인 페이스북도 꾸준한 화제다.

 

충주시 공식 페이스북은 2016년 하반기 옥수수 털어도 돼요?’와 같은 도발적인 문구의 농특산품 판촉 포스터부터 최근에는 2017전국체전 홍보를 위한 페이크 광고 충주 한잔 할까?’에 이어 관내 대학생들이 참여한 패러디 CF까지 지자체로는 전에 없던 파격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의 차원이 다른 콘텐츠는 온라인 홍보매체 허핑턴 포스트’, ‘피키캐스트에 지자체 SNS우수사례로 소개됐다.

 

여기에 전문 온라인 매거진 더피알(THE PR)은 충주시SNS를 수차례 보도, 그 중 한 기사는 2016년 더피알 구독자가 뽑은 인기기사 1위에 선정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 하반기 있을 전국장애인체전과 전국체전, 충주세계무술축제 등 굵직한 행사 홍보를 위해 SNS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